라이프스타일

서로 다른 마감으로 두 가지 얼굴을 가진 목조주택

작성자 정보

  • 작성자 최고관리자
  • 아이피 116.♡.129.16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단번에 눈을 사로잡는 화려함이 아닌, 두고두고 머릿속을 맴도는 은은한 매력과 오랜 시간 동안 질리지 않는 편안한 아름다움을 마주했을 때의 순수함 감동을 느껴본 적이 있는가. 한국의 건축가 위드하임은 안팎으로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라인과 스타코와 벽돌로 두 가지 마감을 선택하여 순간적으로 시선을 끄는 이미지보다는 한 번 더 한번 더 뒤돌아보게 만드는 순수한 매력으로 마음을 끌어당기는 집을 완성했다. 오랜 시간 질리지 않고 애정을 담을 수 있는 보금자리. 평생의 동반자 같은 나만의 주택을 꿈꾸는 당신이라면, 은근한 아름다움을 그려내는 이 집의 모습에 주목해 보자.

풍부한 매스감을 자랑하는 파사드

[IMAGE]© homify / 위드하임 풍부한 매스감을 자랑하는 파사드

해당 주택은 양평에 위치한 들꽃마을에 시공된 집으로, 2개의 층고를 가지고 있다. 먼저 파사드는 여러 개의 박공 지붕을 가진 매스를 합쳐놓아 풍부하고 웅장한 느낌이 들도록 꾸몄다. 건축가는 다양한 지붕선이 자칫 과하게 느껴지지 않도록 외벽을 단순하게 마감하였으며 깔끔한 선과 면으로 모던한 멋을 더했다.

조적 마감 부분

[IMAGE]© homify / 위드하임 조적 마감 부분

파사드의 외벽 마감은 벽돌을 쌓는 조적과 깔끔한 스타코 마감, 두 가지를 선택하여 서로 다른 인상을 줄 수 있도록 변화를 주었다. 사진 속 조적 마감부분에선 붉은 벽돌을 사용하여 보다 정겹고 아늑한 인상을 준다.

스타코 마감 부분

[IMAGE]© homify / 위드하임 스타코 마감 부분

반면 마당 안쪽으로 접하는 파사드는 깔끔한 스터코로 정리하여 모던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리얼징크로 마감한 지붕은 스타코의 색상과 세련된 대비를 이룬다.

가족들이 함께 하는 거실

[IMAGE]© homify / 위드하임 가족들이 함께 하는 거실

1층은 현관, 보일러실, 다용도실, 주방, 다이닝룸, 화장실, 거실 등 가족들이 함께 하는 공간으로 꾸며졌다. 사진 속에선 전문가가 거실의 층고를 높여 작은 다락을 마련한 점이 눈에 띈다. 높은 층고와 다양한 개구부를 통해 확 트인 공간감을 즐길 수 있으면서도 목재로 시공된 다락이 보다 아기자기하고 정겨운 느낌을 준다.

자유롭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평상

[IMAGE]© homify / 위드하임 자유롭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평상

거실 한 켠에는 단을 올려 만든 평상이 있다. 이 곳은 좌식과 입식의 생활공간을 결합한 아이디어로 가족들이 더욱 편안하게 담소를 나누고 여유를 즐길 수 있도록 배려했다.

다양한 형태를 만날 수 있는 곳

[IMAGE]© homify / 위드하임 다양한 형태를 만날 수 있는 곳

세련된 주방 인테리어

[IMAGE]© homify / 위드하임 세련된 주방 인테리어

주방은 다양한 컬러감과 모던 가구를 활용해 세련된 포인트를 주었다. 짙은 녹색으로 붙박이장과 아일랜드 테이블을 짜 넣었으며 한 쪽 벽에는 긴 직선형태의 타일로 포인트를 주었다. 다이닝 테이블에는 녹색과 선명한 대비를 이루는 강렬한 색상의 식탁보를 깔아 시선을 잡는다.

소소한 미소를 주는 아이디어

[IMAGE]© homify / 위드하임 소소한 미소를 주는 아이디어

건축가는 집안 곳곳에 깔끔한 레터링으로 감성적인 글귀를 써넣었다. 일상에 지친 가족이 마주하고 잠시 웃을 수 있는 소소한 배려다.

아이들의 꿈을 키워주는 방

[IMAGE]© homify / 위드하임 아이들의 꿈을 키워주는 방

아이들이 사용하는 방은 아기자기하고 기발한 아이디어로 창의력을 자극할 수 있도록 했다. 다양한 크기의 개구부로 밝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였으며 복층 다락구조를 설치하여 아래와 윗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아늑한 침실

[IMAGE]© homify / 위드하임 아늑한 침실

침실은 거주자가 편안한 숙면을 취할 수 있게끔 아늑하게 꾸몄다. 한 쪽 벽면은 긴장감을 풀어주는 연한 옐로우톤으로 마감하였으며 차분한 목재 프레임 가구를 선택하여 시각적인 자극을 최소화했다.

감각적인 컬러 조합이 눈에 띄는 욕실

[IMAGE]© homify / 위드하임 감각적인 컬러 조합이 눈에 띄는 욕실

욕실에선 개성적이면서도 고급스러운 아이디어를 발견할 수 있다. 벽은 은은한 광택이 감도는 대리석 무늬 타일로 마감하였으며 세면대의 수납장과 욕실의 상부 타일은 비비드한 핑크색을 선택했다. 여기에 골드 재질의 조명과 수전, 거울로 고급스럽고 세련된 포인트를 더한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6,965 / 1 Page
번호
제목
이름

라이프스타일

공지글


  • 글이 없습니다.

동영상


최근글


  • 글이 없습니다.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